본문 바로가기

IT@Info.

AdWords 비용 지불

 

출처 블로그 > 베스트키워드 / Search Engine Performance Marketing
원본 http://blog.naver.com/bestkeyword/100039461870
AdWords 비용 지불

목표: AdWords 광고에 비용이 얼마나 드는지 자세히 알아보고 일일예산, 클릭당 비용(CPC) 또는 노출당 비용(CPM) 입찰가, 품질 평가점수가 지불 금액에 어떻게 영향을 미치는지 이해합니다.


AdWords 비용 위로 이동

AdWords에는 최소 지출요건이 없으며 소정의 가입비만 1회 지불하시면 됩니다. 광고 목표에 따라 지출한도를 설정할 수 있으며, 광고에 발생하는 클릭수 또는 노출수에 대해서만 지불하게 됩니다. 다음 항목을 통해 비용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 일일예산
  • 클릭당 비용(CPC) 및 노출당 비용(CPM) 입찰가
  • 품질 평가점수

일일예산 위로 이동

일일예산이란 매일 특정 캠페인에 대해 지출하고자 하는 금액을 말합니다. Google은 캠페인 내에서 광고주의 일일예산에 맞게 가능한 한 자주 광고를 게재합니다.

귀하의 광고 게재횟수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AdWords에서는 계정 내에 권장 일일예산을 표시해 드립니다. 권장 일일예산은 광고에 대해 귀하가 선택하신 것과 동일하거나 유사한 키워드의 이전 클릭 데이터 등의 자료를 기초로 제공됩니다.

설정한 일일예산이 AdWords에서 권장하는 금액보다 적을 경우, 광고가 게재되지 않을 때도 있을수 있습니다. 이 경우 Google은 광고 게재가 완전히 중단되지 않도록 하기 위해 설정된 일일예산에 맞춰 하루를 기준으로 균등하게 광고를 게재합니다. 이를 표준 게재라고 합니다.

Google이 권장하는 일일예산을 책정할지 여부는 귀하가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즉, AdWords 계정에 대한 관리 권한은 항상 전적으로 귀하에게 있으며 언제든지 캠페인의 일일예산을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일일예산을 설정하는 방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비용 관리 강의를 참조하십시오.


클릭당 비용(CPC) 및 노출당 비용(CPM) 입찰가 위로 이동

키워드 타겟 캠페인의 경우, 캠페인의 각 광고 그룹 또는 키워드에 대해 클릭당 비용(CPC) 입찰가를 설정합니다. 클릭당 비용(CPC) 입찰가란 광고가 Google 또는 Google 파트너 사이트 중 하나에 게재될 때 발생하는 클릭당 광고주가 지불할 금액을 말합니다.

사이트 타겟 캠페인의 경우, 캠페인의 각 광고 그룹 또는 사이트에 대해 1,000회 노출당 비용(CPM) 입찰가를 설정합니다. 노출당 비용(CPM) 입찰가란 Google 파트너 사이트 중 하나에 광고가 1,000회 게재될 때마다 광고주가 지불할 금액을 말합니다. 클릭당 비용(CPC) 가격정책과 달리, 사용자가 광고를 클릭하는지 여부와 상관없이 광고가 게재될 때마다 비용을 지불하게 됩니다. 사이트 타겟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사이트 타겟팅 강의를 참조하십시오.

클릭당 비용(CPC) 및 노출당 비용(CPM) 가격정책을 사용하여 입찰가를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AdWords에서 AdWords 자동 할인기(AdWords Discounter) 및 스마트 가격정책을 통해 비용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도와 드립니다. 입찰가 관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비용 관리 강의를 참조하십시오.


품질 평가점수 및 최소입찰가 위로 이동

광고의 품질은 사용자가 키워드 타겟 광고를 클릭할 경우 광고주가 지불하는 비용을 결정하는 데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키워드의 클릭률(CTR), 광고문안의 관련성, 키워드의 과거 실적 및 기타 관련성 요소에 의해 결정되는 품질 평가점수는 키워드를 통해 광고를 게재하기 위해 광고주가 지불해야 하는 최소입찰가를 설정합니다. 클릭당 비용(CPC) 입찰가가 해당 키워드에 지정된 최소입찰가보다 낮으면 클릭당 비용(CPC)을 제안된 최소입찰가 수준으로 높이거나 캠페인을 최적화하여 품질을 높여야 합니다. 최적화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키워드 최적화 강의를 참조하십시오.

품질 평가점수가 높을수록 사용자가 광고를 클릭할 때 광고주가 지불하는 최소입찰가와 비용이 낮아진다는 사실을 명심하십시오. 즉, 키워드 타겟 광고의 비용을 줄일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은 키워드, 광고 및 캠페인의 품질을 높게 유지하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