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inancial@Tech

어제 주가 대폭락을 보고...

어제 오전반차로 늦게 출근하고 컴터에 앉아 네이버를 켰다,..

증시 사상 최대 폭락…시가총액 72조 원 증발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래서 눈을 살짝아래로 내려 코스피지수를 봤다..

-125...

사용자 삽입 이미지

헐... 단 돈 몇십만원이지만.. 내 펀드에 수익이 좀이라도 있었는데...


그러나...

난 저번달에 내가 한 기특한 일이 생각났다.

그동안 적립식펀드였지만 거치로 얼마만 들어가 있었다..(창구에서 한달마다 얼마씩할께요? 라는 말을 못했던건지 여직원하고 커뮤니케이션이 안된건지? 적립식으로 생각했지만 거치식으로 되어있었던 정체성 잃은 내 펀드)

그리고 뒤에 회사도 옮기고 귀찮고 해서 신경 못썼다가 저번달 월급날 적립식으로 방향을 잡아주었다.
물론 그땐 주가가 엄청 올라가고 있었다...ㅋ

떨어진 차액의 백만배 속은 쓰리다만..

ㅎㅎ 이제 적립식펀드의 묘미를 보고 싶군아....

더 떨어질 때도 없잖아.. 이제 슬슬 올라가는거야...자 슬금슬금 돈을 벌어다 주어라....